배터리

LG화학 3분기 실적

ㅎㅎㅅㄹ 2021. 11. 3. 12:56
728x90

GM 쉐보레 볼트 eV 리콜만 아니었어도 좋았을 텐데...

 

LG화학은 쉐보레 볼트 EV와 쉐보레 볼트 EUV 배터리 리콜로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 사업부가 큰 타격을 입었음에도 불구하고 높은 매출과 괜찮은 순이익으로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특히 지난 3분기에 비해 안정적인 매출을 올렸고, 매년 사업이 확장되었다고 발표했다. 자동차 칩 부족이 그 결과에 영향을 미쳤고, 이것은 xEV 생산이 제한적이라는 것을 암시한다.

배터리 사업은 (일회성 품목이 없는) 수익성이 좋을 텐데 이번 리콜로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의 수익성이 크게 떨어졌다.

전체 매출의 6.2%인 2,510억 원의 영업이익이었던 2분기만큼은 아니지만 3분기 실적도 나쁘지 않다.

리콜에 의한 비용은 상쇄되었고, GM의 배터리 생산은 재개되며 IPO가 임박했으며 인도네시아에서 현대차 그룹(10 GWh 옵션 포함)과 북미에서 스텔란 티스(40 GWh) 등 2개의 새로운 기가팩토리 프로젝트가 발표된 점은 매우 고무적이다.

LG 화학의 LG 에너지솔루션은 한국, 미국, 폴란드, 중국에 제조 공장을 가지고 있다.
미국에서도 LG에너지솔루션은 GM울티움셀과 50대 50 합작법인을 맺고 있는데, GM울티움 셀은 곧 오하이오주 로드스타운에 첫 제조공장을 설립할 예정이다.

중국에서는 LG에너지솔루션이 테슬라용 원통형 셀을 공급하고 있고 다른 시장에서는 대부분 파우치 배터리 셀을 판매하고 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