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형 현대 그랜저 하이브리드 사이즈가 대박
업계에 차세대 2022년형 현대 그랜저(수출명 아제라)는 판매 중인 주력 현대 모델로서의 위치를 유지하기 위해 현재의 모델보다 크게 발전할 것이라고 합니다.
현대 그랜저(아제라)가 현재 주력 모델 중 하나이지만 2016년부터 Genesis G80에 의해 가려졌습니다. 그랜저는 소나타와 G80 사이에 끼면서 고급 현대차의 차종 사이에서 현상유지는 하고 있다고 판단됩니다. 하지만 현대는 Genesis 제품을 프리미엄 브랜드로 구성하여 독립시킴에 따라 다시금 현대차의 고급 라인업에 초점을 맞출 수 있게 되었죠.
보도에 따르면 제네시스와 소나타는 거의 1만 달러 가까이 가격 차이가 나고 있어서 아제라가 다시 끼워 넣어야 할 상황입니다.
디자인
렌더링 된 차세대 그랜저는 보다 우아하고 정교해 보이며, 기존의 프런트 엔드를 갖추고 있습니다. 콤팩트한 직사각형 그릴, 수평, 날렵하고 날카로운 헤드램프, 보다 눈에 띄는 하부 및 측면 공기 흡입구, 약간 올라간 보닛은 매우 과감한 외관을 제공합니다.
유투브 비공식 스케치에 불과하지만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을 보면, 렌더링 된 차세대 아제라 모델에는 링컨의 느낌이 약간 담겨 있습니다. 그런 느낌은 전통적인 세단 같은 온실에서 계속됩니다. 경사진 루프라인, 보다 근육질의 어깨, 그리고 큰 바퀴가 멋진 대비를 이루며, 차를 다소 스포티하게 보이게 하며 플러시 도어 핸들은 차의 세련미를 높여줍니다.
최근 몇 년간, 현대는 자동차에 진화적인 변화를 주지 않았습니다. 차세대 그랜저는 현재의 현대 모델들과 전혀 닮지 말아야 하며, 심지어 퇴역하는 그랜저와도 닮지 말아야 합니다. 스타리아에서 영감을 받은 프런트 램프와 그릴, 아이오닉 5 스타일의 콤비네이션 램프는 매력적으로 보이지만, 실제 자동차는 새로운 유형의 디자인을 선보일 수 있습니다.
차기 7세대인 현대 그랜저는 35년 역사상 처음으로 길이가 5미터 선을 넘을 것이라고 보도되었습니다. 그랜저는 현재 중국, 중동, 한국 시장과 선별된 동남아시아 국가들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1986년 출시 이후 200만 대 이상 팔리며 판매가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2020년 그랜저는 4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에 뽑기 기도 했습니다. 현대 세단은 말 그대로 모든 부문을 정복한 크로스오버의 집중 포격에도 불구하고 굳건히 위치를 지키고 있죠.
인테리어
매번 재설계될 때마다, 그랜저의 매력은 넓어졌고, 주요 대상 소비자 연령대는 더 젊어졌습니다.
팰리세이드의 일부 기능이 포함될 것으로 예상되는 다음 세대에서는 이러한 변화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에는 뒷좌석 탑승자를 위한 Harman Kardon 스피커가 내장된 '윙'형 헤드레스트가 장착된 VIP 패키지,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화면, 온도 조절식 컵홀더, 12.3인치 가상 콕핏, 공기 청정기,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 레이더를 사용하여 후방에서 다가오는 교통 상황을 감지하고 경고하는 Safe Exit Assist 등이 포함될 예정입니다.
파워트레인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하이브리드 모델 역시 2022년 계획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파워트레인 세부사항은 아직 공개돼 부분이 없는 상태입니다. 이전 모델에는 2.4리터 가솔린 엔진과 38kW 전기 모터가 장착되어 있었습니다. 7세대 그랜저에는 소나타 하이브리드의 2.0리터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의 보다 강력한 버전을 사용하거나 터보차지 PHEV 모델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인 새로운 라인업의 '르 블랑' 트림이 포함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프랑스어로 '르 블랑'은 '흰색'을 의미하며, 베이지색(시트)과 검은색의 새로운 조합이 트림의 선실에 추가되어 독특한 외관을 제공합니다.
현대 그랜저는 2021년 3월에 출시된 K7의 완전히 새로운 후속 모델인 기아 K8과 경쟁하고 있는데요.
그랜저가 한국에서 고급 세단 부문을 지배한 반면, 프리미엄 기아 세단의 등장은 현상을 바꾸어 놓았습니다.
2020년, 현대는 그랜저를 145,463대 판매한 반면, 기아차는 K7을 41,048대만 판매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K8로 기아차는 이 부문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2021년 7월, 현대는 그랜저를 5,247대를 기아차는 6,008대의 K8을 판매했습니다.
하지만 그랜저가 2022년에 7세대 그랜저가 등장하는 날 지금의 판매성적은 예전으로 다시 되돌아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